특정 아이피에서 사이트 접속오류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특정 아이피에서 사이트 접속오류

QA

특정 아이피에서 사이트 접속오류

본문

G5로 만들고 가비아에서 호스팅중인 사이트를 운영중인데요. 특정사무실에서만 사이트접속이 1주일에 1~2일 정도 막히네요.

가비아에 IP 확인해봐도 막힌게 없다고 하고요.

같은건물 에서도 다른 층에서는 잘 접속됩니다.

해당건물 한 사무실(층)에서만 안되는거죠.

이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접속이 됩니다.

혹시 관련해서 도움이 될만한 사례나 정보가 있을까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특정아이피의 인터넷사정이 좋았다 안 좋았다 하거나,

서버 자체에서 일시적으로 막다 푸는 거이거나...

님 홈피 코드에 일시제한 코드가 들어가 있거나 

경우의 수가 많네요. 

게다가 특정 아이피에서만 겪는 현상이라...해결책 받기 힘드실 듯.

 

가장 의심되는 게 특정아이피 유저의 인터넷사정 문제같네요.

특정 IP에서만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는 문제는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 해당 사무실의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가 사이트에 대한 접속을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라우터 문제: 사무실의 라우터가 특정 IP에 대한 트래픽을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DNS 문제: 사무실의 DNS 서버가 사이트의 IP 주소를 올바르게 확인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ISP 차단: 사무실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가 사이트를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누보드 설정: 그누보드 관리자 패널에서 특정 IP를 차단했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방화벽 및 보안 소프트웨어 확인: 사무실의 방화벽 및 보안 소프트웨어 설정을 확인하고 사이트에 대한 접속이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2.라우터 확인: 사무실의 라우터 설정을 확인하고 특정 IP에 대한 트래픽이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3.DNS 확인: 사무실의 DNS 서버 설정을 확인하고 사이트의 IP 주소를 올바르게 확인하는지 확인합니다.

        4.ISP 확인: 사무실이 사용하는 ISP에 문의하여 사이트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그누보드 설정 확인: 그누보드 관리자 패널로 이동하여 "사이트 설정" > "접속 차단 관리"에서 특정 IP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비아 기술 지원팀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요청하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