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이 앞으로 나가야 할 길 정보
sir이 앞으로 나가야 할 길본문
sir이 뭐에 약자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저는 sir에 10년 이상 상주해 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2년동안은 웹사이트로 밥빌어 먹었습니다.
제가 초보자 입장에서 리자님에게 저의 경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초보자는 php부터 배워야 하지만 sir에는 그런 기초 과정이 전혀 없고 공부 법 조차 없습니다. 때문에 초보들이 그누보드를 설치하며 q&a가 초보 적인 질문으로 가득 차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만든 커뮤니티 조차도 경쟁력을 잃어 버립니다. 무조건 php 기초 강좌 섹션을 만들어야 합니다.
두번째로 그누보드 코어 개발자의 부재입니다. 워드프래스의 경우 코어 개발자가 전세계에 300명이 있는데 그누보드는 30명도 되지 않습니다. 중견 개발자 조차 찾기 어렵습니다. 한국에서는 프로그래밍 해서 밥 못 먹는것 같습니다. 대리운전 하시는 분도 있고 부동산 중개업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모두 아까운데 시간을 빼앗기고 그누보드는 취미 생활 정도로만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고급 프로그래머를 직접 기를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고급 프로그래머가 그누보드만 해도 먹고 살 수 있을 정도로 생태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 분들도 짧은 시간안에 고급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습니다. 젊은 시기를 놓치면 프로그래밍 하기 점점 어려워 집니다. 대리운전, 편의점 알바를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없습니다.
창업 중심으로 가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으로 밥 먹기 힘든건 전 세계적으로 마찬가지 입니다. 결국은 월급쟁이죠. 창업을 해서 최소 1년에 1억은 넘게 벌어야 한숨 돌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벌려면 창업을 해야 하구요. 한국에서만 창업할 필요없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 중국에서 창업해도 먹고 살 정도로 계획을 잘 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창업에 관한 대화도 많이 하게 만들고, 창업에 관한 뉴스도 공유하며 덧글다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능력자들을 하나 둘 끌어 모아야 합니다.
이상 2년차 프로그래머의 짧은 소견이였습니다.
1
댓글 11개
프로그램은 기술과 테크닉입니다.
중요한것은 "무엇으로 개발하는가?" 가 아니라
"무엇을 개발하는가?" 입니다.
예를들어
ERP 시스템이라면 ERP 업무를 알아야 합니다.
현업의 업무 바닥까지 알아야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기초가 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개발하는 언어, 방법, Tool 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것은 비지니스 모델이 아닌가 합니다
2. 코어 개발자라는게 의미를 알 수없습니다. 솔루션을 이용해 뭔가 만드는 사람을 코어 개발자라 지칭 하는 거라면 솔루션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이 코어 개발자라 할 수 있겠죠. 그게 아닌 평균적인 코어 개발자를 지칭 한다면 정상적인 상태에서 코어 개발자를 300명이나 둘 수없습니다.
3. 1번과 같이 그누보드는 그누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 입니다. 창업을 그누보드에서 책임 질 필요는 없다는거죠. 창업정보 공유를 원한다면 소모임 하나 신청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생각이 짧은 만년 짜지퍼의 의견입니다.
영국에서, 준남작(準男爵) 또는
나이트 작위를 받은 사람의 이름 앞에 붙이는 경칭. 경(卿).
http://ilikeen.tistory.com/179
공손의 의미입니다.
1. 협업과 공존, 상생의 법칙 준수 아닐까요?
모두 담아 버리면 그들은 어떻게 살죠? 같이 살면서요.
이 시간에 내 주력 품목에 더 주력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2. 영어문화권 인구는?
영어: 모국어 사용자 수 3억 6천만 명
https://www.voakorea.com/a/a-35-2010-02-13-voa16-91422694/1330866.html
내용 자세히 보시면 영어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숫자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의외로 작네요?
중국친구들이 영어로 검색을 하여 통계가 미흡하지 않나 싶어요.
우리처럼 영어가 친숙합니다.
코어 개발자? 몇 분이 계시는지 모르는데요.
차이가 있을 겁니다. 쪽수에서 밀리는 현상입니다. ~~
3. 창업 말씀은 살기 위하여 해야겠습니다!
지역 떠나서 마구 나가야 하네요.
이상은 제 생각입니다.
어디가 틀린 것인지 제 눈에는 들어오지 않네요.
저도 떠나야겠습니다. 제 눈깔이 삐었으니. ㅡㅡ
그누보드는 무료이므로 외적인 수단으로 수입을 창출해야 sir.kr을 이끌어 가고, 직원들 월급도 주는데, 그누보드를 만들 수 있을만한 실력이 되도록 php기초강좌부터 알려 줄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고급프로그래머를 창출하는 사이트가 된다면 다 배우면 직접 그누보드같은걸 만들면 되는건데, 그누보드를 이용하여 외적인 수단으로 영업을 하는 에스아이알의 입장에서는 왜 경쟁자를 만들어야 할까요.
적정선에서 잘 운영되어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제작회사(예 '현대,기아') 홈페이지에 오너들을 위해 튜닝강좌나 튜닝용품판매, 자유게시판, 질문게시판, 고장시 대처요령등 커뮤니티를 운영 할 순 있지만 자동차제작 기초기술강좌를 할 필요는 없잖아요.
자동차제작 기초기술강좌는 자동차 제작을 위한 기술강좌 사이트를 개인이나 사업체가 운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제 짧은 소견이었습니다.
https://sir.kr/main/company/ci.php
sir을 그만큼 아끼고, 사랑하고, 위하고 싶다면 sir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