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아이피에서 사이트 접속오류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특정 아이피에서 사이트 접속오류

QA

특정 아이피에서 사이트 접속오류

답변 3

본문

G5로 만들고 가비아에서 호스팅중인 사이트를 운영중인데요. 특정사무실에서만 사이트접속이 1주일에 1~2일 정도 막히네요.

가비아에 IP 확인해봐도 막힌게 없다고 하고요.

같은건물 에서도 다른 층에서는 잘 접속됩니다.

해당건물 한 사무실(층)에서만 안되는거죠.

이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접속이 됩니다.

혹시 관련해서 도움이 될만한 사례나 정보가 있을까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특정아이피의 인터넷사정이 좋았다 안 좋았다 하거나,

서버 자체에서 일시적으로 막다 푸는 거이거나...

님 홈피 코드에 일시제한 코드가 들어가 있거나 

경우의 수가 많네요. 

게다가 특정 아이피에서만 겪는 현상이라...해결책 받기 힘드실 듯.

 

가장 의심되는 게 특정아이피 유저의 인터넷사정 문제같네요.

특정 IP에서만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는 문제는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 해당 사무실의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가 사이트에 대한 접속을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라우터 문제: 사무실의 라우터가 특정 IP에 대한 트래픽을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DNS 문제: 사무실의 DNS 서버가 사이트의 IP 주소를 올바르게 확인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ISP 차단: 사무실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가 사이트를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누보드 설정: 그누보드 관리자 패널에서 특정 IP를 차단했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방화벽 및 보안 소프트웨어 확인: 사무실의 방화벽 및 보안 소프트웨어 설정을 확인하고 사이트에 대한 접속이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2.라우터 확인: 사무실의 라우터 설정을 확인하고 특정 IP에 대한 트래픽이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3.DNS 확인: 사무실의 DNS 서버 설정을 확인하고 사이트의 IP 주소를 올바르게 확인하는지 확인합니다.

        4.ISP 확인: 사무실이 사용하는 ISP에 문의하여 사이트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그누보드 설정 확인: 그누보드 관리자 패널로 이동하여 "사이트 설정" > "접속 차단 관리"에서 특정 IP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비아 기술 지원팀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요청하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QA 내용 검색
질문등록
이전 아이콘
다음 아이콘
전체 0
로딩중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