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성경전서 게시판 정보
게시판 책갈피 성경전서 게시판관련링크
첨부파일
본문
----------
바보같이 이전 백업파일을 업로드했네요.
2023년 2월 20일 오후 1시 20분에 제대로된 파일 올립니다.
새로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
2023년 2월 21일 오후 11시 20분에 10개 보이기 css 가 좀 흔들려서 파일을 새로 올립니다.
----------
2023년 03월 02일에 오빠야님이 발견한 오류를 수정합니다.
----------
1. 이 스킨은 오빠야님 후원으로 만들었습니다. 오빠야님 감사합니다.
2. 이 스킨은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몇번을 받아도 상관이 없지만 오빠야님을 제외하고는 반드시 댓글과 추천을 주신 분만이
본인의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먹어갈수록 사람이 치사해지고 쪼잔해지는 것 같은 데다 뒷끝까지 만만치 않게 되어감을 심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만...
스킨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소스 배포자의 의도를 따라주셨으면 합니다.^^
3. 모든 설정은 https://sir.kr/g5_skin/51578 이전 게시글과 똑같습니다.
4. 이전 게시판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파일만 덮어씌우기 하셔도 됩니다.
주의할 점은 bible.txt 첨부파일도 같이 바꾸어 주세요.
:: 문자열을 원래대로 : 문자열로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5. 책갈피 기능은 만져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을 읽다가 그만 읽고 싶으면 원하는 절을 "클릭"해서 책갈피로 등록합니다. 수동으로 새로고침 필요없이 다이렉트로 적용됩니다.
클릭된 절은 빨간색으로 변하며 이후에 다시 입방시에도 책갈피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좌상단 화살표는 책갈피 구절로 가는 버튼이고 엑스자 버튼은 책갈피를 삭제하는 버튼입니다.
6. 전체공개로 노출해도 비회원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성경만 읽을 수 있을 뿐입니다.
7. 책갈피 저장은 회원 여분필드 7번(럭키 세븐)을 사용했습니다.
때문에 성경관련 게시판을 여러개 사용할 경우에도 동일한 책갈피 기능이 적용됩니다.
8. 책갈피 업데이트 액션파일은 각 스킨 폴더의 bible_updata.php 파일입니다.
단 여기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기본 스킨 디렉토리에 업로드를 해서 common.php 경로가 pc의 경우는 "../../../common.php" 이고 모바일의 경우는 "../../../../common.php" 인데 테마를 사용하시는 분의 경우 이 스킨을 기본 디렉토리에 넣을 때는 상관이 없지만 테마 디렉토리에 넣을 때는 경로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시는 분은 그냥 테마를 사용하더라도 기본 스킨 디렉토리에 설치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9. 100%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것이라 php 버전은 큰 상관이 없을 것입니다.
10.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를 제외한 css 스타일링에 대한 질문이나 테마 내지는 빌더 적용에 대한 질문은 처음부터 사절합니다.^^
11. 테스트 하실 분은 아이디와 비번 모두 test 로 확인해 보세요.
23
댓글 전체
매우 유용한 기능첨가입니다.
저희 목장 식구들의 열화 같은 반응도 미리 떠올려봅니다.
적용은 내일 퇴근 후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디와 비번 모두 test 로 확인해 보세요.
울산 시민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
주말에 스케쥴이 있어서 오후부터 마무리 작업했습니다.
장만 했음 쉬웠는데 욕심이 생겨 절까지 넣으려니 생각외로 난공사가 되었습니다.
원본소스 자체가 절은 배려하지 않고 만들었거든요.
기다려 주셔서 감사요.
기존의 성경전서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경보기 사이트도 몇군데 있는데 거기는 광고도 많고 성경구절 찾기도 복잡한데, 성경전서는 비타주리님 성경전서가 직관적이고 제일 좋습니다.
교회홈페이지에 성경전서를 만들어 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킨을 다운로드하면 코드를 이해하기 위해서 타이핑해보는데요.
css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한 흔적이 느껴집니다.
글씨크기를 다르게 해서 젊은이용, 노인용으로 게시판을 별도로 만들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합니다.
그리고 궁금해서 문의드리는데요.
기존의 성경사이트보면 대역보기라고 해서 첫줄에 한글성경나오고 다음줄에 영어성경이 나오는 것이 있는데요.
그런것은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제 능력 밖이지만 대역보기 기능도 자바스크립트로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저도 행렬 즉 매트릭스를 만질 때에는 힘이 들어요. 그런데 행렬을 못 만지면 3차원을 표현하지 못합니다.
이걸 해야만 이를테면 이미지 한장으로 회전하는 정육면체 큐브를 만들거나 입체적으로 넘어가는 책장넘기기 갤러리가 가능하니까요.
그런 것에 비하면 한글 영문 대역성경은 식은죽 먹기에 속합니다. 아무리 어려워봐야 1차원 코드니까요.
그걸 안 만드는 이유는 킹제임스 이외의 영문 성경은 저작권이 있어서 그런 거구요.
킹제임스로 만드는 걸 꺼리는 이유는 제가 신앙적으로 가장 싫어하는 부류가 킹제임스 유일론자들이기 때문에 훈민정음이나 셰익스피어 시대에 만들어진 그 성경만이 진리이고 나머지는 다 사이비라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꼴도 보기 싫어서 그래요.
킹제임스가 아닌 다른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영문성경의 텍스트파일이 있다면 아작스로 한번만 더 땡기면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물론 어렵지 않다와 시간이 적게 들어간다는 완전히 다른 종류이구요. 기본적인 코딩시간은 필요하겠죠.
철용님이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영문성경 텍스트 구해 주시면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성경을 대놓고 사용하는 건 기독교인을 개독으르 만드는 일이라 절대 사절하구요^^
2023년 오후 1시 20분에 제대로된 파일 올립니다.
새로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pc, mobile 같이 view.skin.php의 style에서 조절합니다.
line-height:200%; 행간격 2배, font-weight:bold; 글씨 굵게
#textBible { padding:6px; background-color:#ffffff; margin-top:6px; border:1px solid #cccccc; line-height: 200%; font-weight: bold;}
http://egis.kr/bbs/board.php?bo_table=bible&wr_id=3
단 비교옵션은 저작권 문제로 아마도 저만의 혼자놀기 코드가 될 것 같아요.
첨부 파일을 (작년8월것) 올린 것 같네요.
2023년 오후 1시 20분에 제대로된 파일 올립니다.
새로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아주 잘 되고 좋습니다.
각자가 읽은 분량을 아래에 표기하는 것이 요긴하리라 봅니다.
혹 추가해 주시면 다시 후원하겠습니다.
2023년 오후 1시 20분에 제대로된 파일 올립니다.
새로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지금의 책갈피가 창세기 2장 2절이라면 오늘 출애굽기 7장 3절까지 읽고 책갈피를 등록했다면 아래처럼 표기되기를 원하시는 건가요?
오늘 읽은 성경 : 창세기 2장 2절 ~ 출애굽기 7장 3절
그런데 이럴 경우 책갈피 기능을 테스트해 본다고 광분 클릭을 할 때
출애굽기 1장 2절 ~ 창세기 1장 1절 같은 좀 이상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만...
이걸 방지하려면 읽은 분량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려면 셀렉트를 만들어야겠지요.
하여 '오늘 읽은 성경' 보다는 지금까지 읽은 책, 장을 기록하면 될듯 싶습니다.
현재는 자신이 읽은 책, 장을 자신의 목장 단톡에 올리고 있답니다.
예) 오늘까지 읽은 성경 : 창50, 출40, 등등 으로 기록이 되면 될듯 싶습니다.
서로의 경쟁심과 열심을 부추기는 차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 알겠습니다.
이번주는 좀 그렇고 담주까지 업뎃해서 오빠야님께만 드릴게요.
개인에 따라서 창,출,레 이렇게 순서대로 읽지않고 구약 읽다가 신약갔다가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순위는 장의 수량으로 정하면 되겠습니다.
하옵고 '모든이의 교회'에 후원하겠습니다.
아주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이를테면 창세기 1장 읽고 2장 안 읽고 3장 읽고 이런 것도 체크할 수 있게끔요.
전도서와 고린도전서가 연결되어 출력이 됩니다.
1장이 끝나고 고린도전서 1장이 나오고요, 2장 끝나고 고린도전서 2장이 연결되어나오는 현상이 전도서 마지막장까지 나타납니다.
텍스트 파일을 열어 확인을 하였으나 테스트 파일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전'자를 조건으로 호출하였을것 같아온데..., 그럼 디모데전서는 우찌 문제가 없을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군요.
오류 보고 감사합니다.
댓글과 추천 드립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오후 1시 20분에 제대로된 파일 올립니다.
새로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잘 사용할께요
KRV / KJV
이 두개는 저작권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운영하는 모바일 성경 보는 사이트도 이 두가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KJV 가 킹제임스 버전으로 세익스피어 시절의 문체로 작성된 것입니다. 1600 년경 문장이죠.
즉 "나랏 말쌈이 듕국에 달아" 이런 식의 영문인데 별로 활용할 생각은 없습니다. 한국 고전 문장이나 현대 영어도 해독이 안 되는 판에 세익스피어 시절의 영문판을 보고 무슨 의미를 깨달을 수 있을지... 원문 킹제임스 성경 이해할 수 있는 한국인은 사본학에 정통한 신학자이거나 고전 영문학을 전공한 영문학도를 제외하고 저걸 독해해서 감명받았다는 건 순전히 "뻥"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일반 목사님들도 저걸 해설서 없이 독해하는 건 어려운 일이구요.
신학교 커리큘럼에 히브리어 헬라어는 있어도 고전영문을 배우는 시간은 더더욱 없구요.
혼자 코드를 짜는 건 그냥 NIV 나 NASB 로 하려구요. 저작권이 있는 것이라 공개는 어렵습니다.ㅋ
추천 꾸우욱 ^^
감사합니다.
계속 업데이트 해주셔서 감사 합니다.
절의 위치가 점점 위로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첨부한 이미지를 참고 하소서.
2023년 2월 21일 오후 11시 20분에 10개 보이기 css 가 좀 흔들려서 bible_view 파일 새로 올립니다.
기존 디렉토리에 각기 view.skin.php 만 업로드 하세요.^^
현재까지 두 분만 다운로드 하셨습니다.
이따 퇴근후 적용하겠습니다.
근데 제가 설치를 잘못한건지 책갈피를 적용하려면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는데요
저만의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한번 원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미나는 설치해 본 적도 없어서요.ㅜㅠ
5.5 미만 버전은 테스트해 보지도 않았고 테스트할 생각도 없으니 제게 질문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직접 테스트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5.3.3 에 설치해 보니 css가 모두 틀어지고 글쓰기에서 작성완료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쉽지만 아무래도 5.5 이상에서 정상작동할듯 합니다.
아니면 css 를 손보셔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만...
write.skin.phph에서<!-- wittazzurri -->내용 제외하고 모두 5.3.3.3.1의 내용으로
5.3.3.3에서 잘 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주 부터 테블릿(Galaxy Tab S6 Lite) 에서 조승문목장에 들어가면 모든 것들이 클릭이 안됩니다.
테블릿 업그레이드도 해 보았고 하였으나 아무 소용이 없군요.
몇주 전에는 교회 예배때 성경 열어놓고 메모하고 등등 잘 사용하였댔습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확인 부탁을 간곡히 드립니다.
그럼~~~
브라우저를 다른 브라우저로 한번 바꿔보세요.
감사드립니다. 비타주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