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원칙]가독성(Readability) 정보
[디자인 원칙]가독성(Readability)본문
가독성(Readability)
원칙: 읽는 텍스트는 대비가 높아야 합니다.
흰색이나 옅은 노란색 배경에는 검은색 텍스트를 사용하십시오. 회색 배경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원칙: 표준 화면에서 읽을 수 있도록 큰 글꼴 크기를 사용하십시오.
마케팅 담당자에게 고객의 표준 화면에 대한 예상 범위를 알려달라고 요구해야 합니다. 그 다음 그래픽 디자이너와 기술 담당자와 협력하여 해당 디스플레이 범위에서 코드가 폰트를 적절한 크기로 표시하도록 합니다. 모든 것을 하나로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CSS는 자신이 찾은 시스템에 영향을 줍니다.
원칙: 레이블과 지시사항이 아닌 표시할 실제 데이터에도 특히 큰 문자를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Last Name(성)" 이라는 레이블은 약간 작을수도 있습니다. 습관적인 사용자들은 두 단어의 회색 부분이 "Last Name"이라고 쓰여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사용자도 양식의 문맥에 따라 "Last Name"이 쓰여 있다고 아주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력/표시된 실제 Last Name은 쉽게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숫자의 경우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인간의 언어는 매우 중복이 많아서, 사람들이 왜곡된 메시지를 "순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가 매우 엄격한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면, 중복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든 문자를 검토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원칙: 메뉴와 단추 레이블에는 고유한 레이블을 구성하는 키워드가 먼저 있어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사용자는 항목 이름만큼만 읽어서 항목 간을 구별합니다. 매우 경험이 풍부한 사용자는 실제로 어떤 것도 읽지 않아도, 전체 첫 단어의 외부 모양에 관한 차이점만 보고 구별해냅니다.
원칙: 나이가 가장 오래된 예상 사용자 그룹에서 모든 디자인을 테스트하십시오.
수정체가 딱딱하고 유연성이 떨어지는 상태인 노안은 눈에 들어오는 빛을 감소시켜 45세가 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의 건강한 눈을 믿고 크기와 대비 결정을 내리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원칙: 글꼴의 "아름다움" 과 가독성 사이의 관계는 거의 반비례적입니다.
안티 앨리어싱은 글꼴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하여 화면에 훨씬 부드러운 모양을 제공합니다. 문제는 인간의 시력 체계가 날카로운 모서리에 반응하기 때문에, 더 작은 글꼴 크기에서는 더 매력적으로 보이겠지만, 앨리어스 방지 글꼴은 이해하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눈이 추적하는 가장자리의 선명도를 높이는 안티 앨리어싱 기법이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흑백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히 여러분이 알아야 할 사항이고,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교육받은 것이 아닙니다. 제안한 글꼴 변경에 대한 읽기 속도와 이해도 테스트를 실시해야 합니다.
0
댓글 0개